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 이야기/평화누리 소개

평화누리를 소개합니다.






1. 정의와 평화의 하나님 나라를 일구는 운동


평화누리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이웃의 고통을 위로하고, 정의와 평화가 넘치는 하나님 나라를 만들어가는 기독시민운동입니다. 2007년 4월 창립 이래 사회, 경제적 약자들이 있는 현장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활동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고통 받는 이웃이 있는 현장이라면 최선을 다해 달려갈 것입니다.    [평화누리가 걸어온 길]


특히, 자본주의체제를 극복하고 노동이 소외되지 않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동시민운동 프로젝트, <플랜 L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랜 L 프로젝트 소개]



2. 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운동


평화누리 운동은 소수의 특별한 사람들이 주도하는 운동이 아니라 평화누리의 모든 회원은 물론 평범한 그리스도인들 모두가 함께 꿈을 꾸고, 함께 그 꿈을 함께 이루어 가는 운동입니다.

평화누리의 주인은 바로 "당신"입니다.



3. 신명나고 유쾌한 운동


세상을 바꾸는 일,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일은 아주 신나고 즐거운 일입니다. 이웃의 고통에 진심으로 함께 아파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되, 그것을 실행하는 평화누리 운동은 무엇보다 신명나고 유쾌한 운동이 될 것입니다.



4. 이상을 꿈꾸되, 현실에 기반한 운동


평화누리 운동은 예수님의 사랑, 정의와 평화가 가득한 하나님 나라를 꿈꾸는 운동입니다. 언젠가 반드시 이루어질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되, 우리의 현재 역량과 현실을 냉정히 평가하여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일들을 최선을 다해 감당하는 운동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1. 월간 <정의를 위한 기도> 구독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도정보지 월간 <정의를 위한 기도>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교회와 모임에서 정의와 평화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정의를 위한 기도" 소개]



2. 플랜 L 프로젝트 참여


플랜 L 아카데미, 플랜 L 캠페인, 플랜 L 카페, 플랜 L 액션 등 노동이 소외되지 않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평화누리의 "노동시민운동"에 함께 참여해 주세요.

[플랜 L 프로젝트 소개]



3. 자원봉사, 인턴 활동


평화누리 상근활동가 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 여러분의 소중한 자원봉사와 인턴 활동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평화누리 운동!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 주세요.



4. 재능기부하기


이웃의 고통을 해결하고 정의를 실천하는 일에도 다양한 재능들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갖고 있는 소중한 재능을 정의로운 변화를 위해 나누어 주세요.



5. 정의를 실천하는 1만원


우리가 달려가야 할 현장은 아직도 넘쳐납니다. 평화누리가 더 많은 고통과 불의의 현장으로 달려갈 수 있도록 평화누리의 회원과 동역교회가 되어 주세요. 정의를 실천하는 1만원으로 정의로운 변화는 시작됩니다.